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미식축구라는 스포츠에 대해 근육질의 남자들의 스포츠라는 이미지가 있을지도 모릅니다.

실제로 "나는 키가 작아서 혹은 몸집이 왜소해서 미식 축구는 무리입니다"라는 신입생 소리를 잘 듣습니다.

그러나 미식 축구는 다양한 포지션이 있고, 각각 요구되는 능력이 다릅니다.
몸이 작은 사람도 다리가 빠르면 러닝 백, 달리며 공 받는 것이 뛰어나다면 와이드 리시버, 공 던지는 것에 뛰어나다면 쿼터 백, 킥 능력이 있으면 키커 등 본인에게 적합한 포지션이 반드시 있습니다.

또한, 영양과 균형 잡힌 식사를 하고 적절한 교육을 받아 누구나 씩씩하고 경기에 견딜 수 있는 신체를 만들 수 있습니다.

결코 지금의 자신의 체격, 운동 능력으로 미식 축구를 포기하지 마십시오!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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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른바 군대식 상하 관계는 전혀 없습니다. 같은 목표를 지향하는 동료로서 서로 배우고 본받습니다.
물론, 인사나 경어 같은 기본 예의는 지키면서도, 형.누나 와 같은 가족적인 호칭을 사용합니다.

그리고 연습 시간 외에 밖에서 함께 식사를 하거나 목욕을 하는 등 학년을 넘어선 교류를 하고 있습니다. 

미식축구는 같은 취미를 가진 사람을 묶어주는 매개체이며 운동만 좋아서 동아리 활동을 하는 사람은 없습니다.

이렇게 형성된 선후배 관계가 졸업을 한 후에도 평생을 이어가며 기쁨과 슬픔을 같이 나누는 사이가 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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격렬함과 전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. 

격렬한 플레이 뒤에 숨겨진 치밀한 전략을 알면 직접 필드에 뛰지 않아도 관람하는 것만으로도 큰 재미를 느끼게 됩니다.

또한 포지션별로 역할 분담이 다른, 고도의 전문성과 강한 팀웍이 요구되는 것도 미식축구의 매력입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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우리 미식축구부는 운동으로 인해 학업에 지장이 가지 않도록 힘씁니다.

학교 측 장학금을 받는 학생도 많고, 내부적으로 졸업생 선배님들이 지원하는 장학금도 있습니다.


대학원에 진학하거나 취업을 하는데, 금융 · 병원 · 외국계 · 언론 · 법조계 · 관공서 등 실로 다양합니다.

졸업 후에는 OB회의 일원이 되어 친목을 도모하거나 사회인 리그에 참여하기도 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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주장을 중심으로 일주일에 3~4번 신축운동장에서 연습을 합니다.

 

운동시간은 2~3시간 정도로, 각 포지션에 따라 각기 다른 훈련 시스템을 통해 BEST PLAYER가 될 수 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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부산대학교 학부생이라면 누구나 가능합니다.

 

신입생이 아니어도 미식축구를 배우고 싶으신 분들은 환영합니다.